고객센터

  1577-8382

 

   토 / 일 / 공휴일에도

   오후 5시까지 진료

 

   365일 진료시간

   08:30 ~ 17:00

 


공지사항

스마트로봇 인공관절장비 도입 축성식 개최

게시일. 2021.09.07

 

지난 6()에 본원 6층 유안홀에서 스마트로봇 인공관절장비 도입을 기념하는 축성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날 축성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박춘근 병원장과 이연희 행정원장, 윤학근 행정부원장, 이중명 센터장 등 최소 인원의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조욱현 주임신부의 집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윌스기념병원은 무릎 전치환술, 무릎 부분치환술, 고관절 전치환술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유일한 인공관절수술 로봇인 마코를 도입해 로봇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공관절 수술로봇은 환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숙련된 전문의가 임플란트 사이즈와 최적의 위치를 결정하면, 로봇 팔이 수립된 계획에 따라 정확하고 안전하게 의사의 팔을 보조해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박춘근 병원장은 오랜 기간 여러 로봇장비를 알아보고, 비교하고, 경험하고, 고심한 끝에 경기 남부에서 최초로, 또한 척추전문병원에서는 처음으로 인공관절 수술로봇(마코)을 도입했다전세계적으로 수술결과나 논문을 통해 검증이 된 스마트로봇 도입으로 우리 인공관절센터가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스마트로봇 인공관절 장비도입을 통해 오차 없는 정확한 수술로 환자와 보호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척추·관절전문병원으로 도약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댓글(0)

게시물 검색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