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개


2011년부터 경기도 유일 3회 연속 지정된 척추전문병원

윌스기념병원의 개원이념은 ‘미해결 척추질환의 연구와 세계적인 수준의 척추치료’ 입니다. 2002년부터 16년간 SCI급 논문 포함 약 250여 건의 연구논문을 발표하고, 국내외 학회를 통해 윌스기념병원의 치료결과를 공유하며 의술을 전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보건복지부 제도 시행 첫 해인 2011년도에 척추전문병원을 획득했습니다. 특히 작년 12월 3주기 평가에서도 당당히 척추전문병원 재지정을 받았습니다. 경기도에서 2011년부터 3회 연속 척추전문병원에 지정된 병원은 수원 윌스기념병원이 유일합니다.

보건복지부 지정 척추전문병원이란?

이 제도는 보건복지부에서 특정 진료과목에 대해 높은 진료전문성을 갖추고 난이도 높은 의료행위를 하는 병원을 지정한 것으로 3년간 유효하며, 비 지정기관이 ‘전문병원’ 명칭을 사용한 경우 의료법에서 엄격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간병인 대신 간호인력의 전인적 간호서비스가 이뤄지는 '간호·간병 통합 서비스 기관'

질환의 치료에 있어 간호 및 간병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간 사회적으로 문제가 됐던 환자와 보호자의 간병 부담을 해소하고자 간호인력이 전인적인 간호서비스를 제공하는 '간호·간병 통합 서비스 기관' 제도는 2013년도에 처음 시행된 시범사업입니다. 저희 윌스기념병원은 이를 적극 도입해 현재는 병상의 90%로 확대운영하고 있습니다. 간호인력의 채용이나 시설 및 시스템에 대한 투자가 필요하기 때문에 어려움이 예상됐지만 환자분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을 하는 것이 곧 병원 성장의 지름길이라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도입한 결과, 많은 환자분들이 가장 크게 만족하는 진료서비스가 되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 간호·간병 통합 서비스 기관이란?

이 제도는 복지부에서 간병으로 인한 사회문제와 국민의 부담을 줄이고자 의료기관에서 보호자의 역할을 간호인력이 대신해 전인적인 간호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2013년 7부터 시범사업으로 시행, 2015년부터 건강보험제도에 편입돼 시행하고 있습니다.


환자의 안전과 의료의 질을 중요시하는 ‘인증 의료기관’

의료기관은 환자들의 건강과 생명을 직접 다루기 때문에 누구보다 원칙에 충실해야 합니다. 최근 환자안전법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어느 때보다 의료기관 인증제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저희 윌스기념병원은 의료기관 인증제가 전문병원에 처음 시행된 2011년 '인증 의료기관' 획득과 2015년 2주기 연속 ‘인증 의료기관’을 획득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환자 안전과 의료의 질을 지켜가겠습니다.

보건복지부 인증의료기관이란?

이 제도는 보건복지부에서 ‘환자 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에 대한 약 500여 가지에 달하는 국제수준의 기준을 적용하여 평가하는 것으로, 일정수준을 달성한 의료기관에 대해 4년간 유효한 인증마크를 부여하여 지속적인 의료의 질 관리가 이뤄지게 하는 제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