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뇌신경센터 이상원 센터장, 대한신경외과학연구재단 이사장 취임

게시일. 2020.02.21


보건복지부 지정 척추전문병원 수원 윌스기념병원(병원장, 박춘근) 뇌신경센터 이상원 센터장이 대한신경외과학연구재단 제9대 이사장에 취임했다.


이상원 이사장은 취임 인사말을 통해 대한신경외과학회의 다양한 학술연구 및 연구, 교육 사업을 지원한다는 연구재단 설립목적에 부응하면서, 연구·진료 및 봉사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제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신경외과 의사로서 긍지와 사명감을 갖고 국민 건강을 위해 신경외과 질환 예방 활동과 새로운 치료법 개발 등에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대한신경외과학연구재단은 신경외과학에 대한 연구와 실태조사, 신경외과질환의 예방에 대한 계몽 및 조기진단법·새로운 치료법 개발 및 보급으로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1995년 설립되었다. 현재 신경외과학에 대한 연구지원 및 학술회의 개최, 뇌 신경계통 기초 연구지원, 신경 및 뇌질 환 예방 및 치료에 대한 출판물 발간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상원 신임 이사장은 2014년부터 연구재단 이사로 활동했으며, 2020 1월부터 2023 12월까지 4년 동안 대한신경외과학연구재단 이사장으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한편, 이상원 이사장은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부속 빈센트병원 신경외과 교수로 32년간 재직하며 진료와 교육에 매진하고, 대한뇌종양학회·대한신경외과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명예교수이자 수원 윌스기념병원 뇌신경센터 센터장으로 뇌 신경계 질환 환자들을 진료하고 있다.

 

댓글(0)

게시물 검색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