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9 KOSESS 춘계학술대회 성료

게시일. 2019.03.15


2019 대한척추내시경수술연구회(KOSESS) 춘계학술대회가 지난 10일 강남세브란스 병원에서 열렸습니다.

 

대한척추내시경수술연구회가 주최하고 대한최소침습척추학회,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대한신경외과학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학술대회에 수원윌스기념병원 박춘근 병원장이 6번째 세션 좌장으로, 척추센터 허동화 원장은 3번째 세션 발표자로 참석했습니다.

 

지난 2017년부터 대한척추내시경수수연구회 상임이사로 활동하고 있는 수원윌스기념병원 박춘근 병원장은 ‘Endoscopic Treatment for Upper Lumbar Disc Herniation Including Migrated Disc’라는 주제로 열린 6번째 세션의 좌장을 맡아 학술대회를 원활하게 이끌었습니다.

 

또한 수원윌스기념병원 허동화 원장은 3번째 세션인 ‘Endoscopic Treatment for Various Condition’에 참여해 요천추부 극외측 협착증의 내시경적 치료법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요천추부 극외측 협착증은 기존의 협착증과는 달리 신경근이 빠져나가는 길목, 즉 천추(엉덩이쪽척추뼈)와 요추 5번 극돌기 사이가 눌리는 질환입니다. 신경을 감압하기 위해 신경이 지나가는 길을 따라 정확하게 수술해야 하기 때문에 치료가 매우 까다로운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최근 내시경기구와 수술법의 발달로 1cm정도의 피부절개만으로도 내시경적 수술 치료가 가능하다고 허동화 원장은 전했습니다.

요천추부 극외측 협착증의 내시경 수술 경험이 많은 허동화 원장은, 이번 발표로 KOSESS 학술대회에서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대한척추내시경수술연구회(KOSESS)는 척추내시경수술에 대한 환자들의 막연한 두려움을 줄이기 위해 보다 많은 연구와 교류를 이끌고 있는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연구회입니다.

 

보건복지부지정 척추전문병원인 수원윌스기념병원 의료진은 국내외 학술대회에 참가해 척추 내시경 수술을 선도하고 있으며, 많은 연구와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0)

게시물 검색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