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박현진 간호부장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도입 공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장 수여

게시일. 2019.01.14

수원윌스기념병원 박현진 간호부장이 맡은 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건강보험 제도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228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하였습니다.

 

윌스기념병원은 2013 7월 포괄간호서비스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척추전문병원 최초로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도입하여 성공적인 운영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성과를 토대로 2017년부터 2년 연속 선도병원으로 지정되며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도입하려는 많은 중소병원 관계자들에게 전체 개요와 성공 사례 발표 및 운영 병동 견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윌스기념병원의 간호간병통합서비스선도병원 견학 실적은 2017 9개 병원, 2018 12개 병원을 기록하였습니다.

 

현재 윌스기념병원에서 간호간병통합서비스로 운영중인 병실은 총115개로 전체 병상의 80%에 달하며 원활한 환자 케어를 위해 중소병원에서 갖추기 힘든 팀 간호체계 도입하여 간호 인력을 개편하고, 서브스테이션 설치, 간호사 호출 벨 추가, 낙상방지를 위한 자동 감지 낙상콜 개발 등 환자 안전 시설 및 장비를 보강하였습니다.

 

박현진 간호부장은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도입에 앞장서 안정적인 병동 운영과 더 나은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간호사들의 교육을 전담하고 위기 상황에 대처하는 행동 메뉴얼을 제작, 환자 만족도에 관한 설문 및 모니터링, 병동 운영위원회 회의 등 제도의 정착과 개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박 간호부장은 지역간호사회 및 간호학과와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통해 상급간호등급을 유지하고, 인력난으로 채용이 어려운 간호 인력의 원활한 충원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윌스기념병원 임직원 모두는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게시물 검색 검색